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핀아🐇입니다. '이번 생은 잘 부탁해' 웹툰이 드디어 드라마화가 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현재 방영 중인 작품으로 볼지 말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드라마 다시보기, 원작 웹툰 결말, 출연진, OST 등 관련 정보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드라마 포스터

 

1. 다시보기

: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드라마는 넷플릭스, 티빙, tvN에서 다시보기가 가능합니다. 6월 28일 기준 1, 2, 3, 4화가 방영되었고 매주 토요일, 일요일 오후 9시 20분에 방송됩니다.

 

 

2. 웹툰 줄거리, 결말

: '이번 생도 잘 부탁해'는 동명의 원작인 이혜 작가님의 웹툰을 드라마화한 작품으로, 웹툰은 2022년 10월 22일에 완결되었습니다. 웹툰 상 전개와 동일하게 진행될지 미정이나, 웹툰의 결말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내용 알려드리오니 스포가 원하지 않으시는 분들은 넘어가주시길 바랍니다. 원작 웹툰은 네이버 시리즈에서 2023년 2월 21일 이후로는 24시간마다 1회 차를 무료 감상이 가능합니다.

 

① 줄거리

18회 차 인생 '윤주원'은 전생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있는 자로 남자, 여자 성별에 상관없이 다양한 삶을 겪어봤기에 계속 순환되는 삶에 대해 큰 관심이 없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12살의 윤주원은 어머니 친구 아들인 9살 문서하를 알게 되고 처음엔 예의 없던 아이가 주원과 함께 지내면서 바뀌게 됩니다. 주원 역시 서하로 인해 또래 아이들처럼 평범하게 지내면서 서로 긍정적인 영향을 줍니다. 서하의 생일 당일, 주원과 함께 놀이공원을 향해 차를 타고 가다가 교통사고를 당하게 되는데요. 주원은 끝내 사고현장에서 사망하자 한쪽 귀 청력을 잃은 서하는 죄책감에 시달립니다. 다음 생에도 서하를 기억하길 간절히 바랐던 주원은 19회 차 인생인 반지음으로 다시 환생하게 되었고 9살이 되던 해에 윤주원이었던 전생을 떠올립니다. 그를 만나기 위해 노력하지만 실제로 만나보니 트라우마로 고통스러워하는 모습을 보고 윤주원이라는 것을 밝히지 않은 채 반지음으로서 다가갑니다. 하지만 과거 교통사고의 진실을 파헤치다 보니 정체를 의심받게 되고 결국 모두 밝혀지게 되는데요.

 

② 결말

모든 사건이 밝혀진 이후에는 전생을 기억하는 반지음이 전생의 윤주원이라는 사실을 초원과 서하가 깨닫게 되고 반지음과 서하는 마음이 끌리는 데로 서로 함께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왜 반지음은 계속 환생을 하게 되었을까요? 1회 차 삶에서 본인 때문에 죽었다고 생각한 쌍둥이 언니가 다시 살아날 수 있게 신과 계약을 맺었고 그 쌍둥이 언니는 바로 현재의 하도윤이었던 것입니다. 결국 하도윤은 윤초원과 사랑을 이루고 반지음은 문서하와 인연을 맺었으니 자신의 죄책감을 해소하고 모두가 행복해졌기에 더 이상 환생하지 않는 이번 생을 살게 되는 것입니다.

 

 

3. 출연진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문서하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문서하(안보현 배우)

① 문서하(안보현 배우)

: 안보현 배우님의 '문서하'역은 현재 MI호텔 전략기획팀 전무로 바쁜 사업가인 아버지와 병이 깊으셨던 어머니 사이에서 자랐습니다. 그런 서하를 어린 시절 챙겨주고 관심을 가져준 사람은 반지음의 바로 이전 생인 윤주원이었습니다. 어머니의 죽음 이후로 자신의 닫힌 마음을 열어준 주원을 좋아했습니다. 예상치 못한 교통사고로 주원까지 잃게 되고 서하는 귀를 다치게 되어 결국 해외로 유학을 떠났습니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반지음
이번 생도 잘 부탁해 반지음(신혜선 배우)

② 반지음(신혜선 배우), 18회 차 인생: 윤주원, 17회 차 인생: 김중호

: 신혜선 배우님이 연기하는 '반지음'역은 MI모비티 선임연구원이었다가 문서하가 국내로 돌아왔다는 소문을 듣고 MI호텔 전략기획팀 팀원으로 지원합니다. 천년의 전생을 기억하는 인물로 반지음이라는 인생은 19회 차입니다. 18회 차 인생인 윤주원은 경제적으로 여유 있는 집안에서 태어나 극 중 윤초원의 언니였습니다. 부모님의 지인을 통해 그때당시 9살이었던 문서하를 처음 만나게 되었습니다. 여러 번 환생을 하면서 반복되는 인생에 무감각했던 주원은 서하로 인해 그 나이 또래로써 지내는 방법을 제대로 느끼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사고로 윤주원의 인생을 금방 떠나보내게 됐지만 간절하게 다시 희망한 끝에 이번엔 서하보다 어린 나이로 환생합니다. 다음 회차인 반지음 인생 중 9살에 전생의 기억이 생각나면서 문서하를 만나기 위해 저돌적으로 나섭니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윤초원
이번 생도 잘 부탁해 윤초원(하윤경 배우)

③ 윤초원(하윤경 배우)

:하윤경 배우가 맡은 '윤초원'역은 봄날의 햇살처럼 밝고 사랑스러운 성격을 가진 인물입니다. 반지음의 전생인 윤주원의 여동생으로 꽃과 나무를 사랑하고 가꾸는 조경사 직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서하의 친구인 하도윤을 학생 시절 첫눈에 반했지만 도윤과 서하가 해외로 떠나자 마음을 잠시 접어둡니다. 하지만 돌아오지 않을 것 같았던 그들이 한국에 오자 예전처럼 오빠들과 다시 함께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하도윤
이번 생도 잘 부탁해 하도윤(안동구 배우)

④ 하도윤(안동구 배우)

: 안동구 배우님이 맡으신 '하도윤'역은 문서하과 친한 친구 사이이자 비서로 윤초원의 첫사랑 상대입니다. 넉넉하지 않은 집안에서 자랐지만 공부, 운동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잘했고 부모님과 갑작스러운 이별 이후 늦둥이 동생을 혼자 키우기 위해 노력합니다. 도윤 역시 초원을 관심 있게 보지만 자신의 상황을 신경 쓰느라 적극적으로 나서는 초원과 거리를 두려고 마음과 다르게 행동하는 것 같습니다. 서하의 아버지인 문 회장에게 서하의 일거수일투족 보고하라는 지시를 받고 있는 상태라 서하에게 죄책감을 가지고 있고 초원에 대한 마음 때문에 내적 갈등이 많습니다.

 

 

4. OST

구분 part 제목 및 가수 바로듣기
이번 생도 잘 부탁해 OST Part 1 무음-선우정아

이번 생도 잘 부탁해 OST Part 2 Star-Colde(콜드)

: 드라마 OST는 현재 Part 2까지 음원이 공개된 상태입니다. 공개된 노래는 선우정아의 '무음', Colde(콜드)의 'Star' 총 2곡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