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핀아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보실 수 있는 단편 드라마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한국 아침 드라마 급의 자극적인 스타일을 좋아하신다면 스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줄거리와 드라마 관련 정보 읽어보시고 감상하시길 바랍니다.

 

블랙의 신부 포스터
블랙의 신부

 

 

 

 

 

넷플릭스 오리지널 한국 드라마인 [블랙의 신부]는 2022년 7월 15일에 공개되어 현재 넷플릭스 Top 10 시리즈에서 4위를 하고 있습니다. 상류층 결혼정보회사를 소재로 복수와 욕망의 스캔들을 다루는 드라마입니다. 약 150~200억 원의 제작비가 투입되었다고 하며 주연 배우들의 첫 OTT 출연작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저는 김희선 배우님의 내일 드라마를 재밌게 봐서 다음 작품인 블랙의 신부도 보게 되었습니다.


독점 스트리밍: 넷플릭스

공개일: 2022년 7월 15일

장르: 드라마, 복수, 멜로

회차: 8부작

제작사: 타이거 스튜디오, 이미지나인컴즈

연출: 김정민

극본: 이근영

출연진: 김희선, 이현욱, 정유진, 박훈, 차지연 외

시청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1. 블랙의 신부 출연진 및 인물 소개

: 블랙의 신부 인물관계도도 아래 글 안에 설명드렸습니다.

 

블랙의 신부 김희선
블랙의 신부: 서혜승(김희선)

(1) 서혜승(김희선 배우): 강남에 거주하며 주부 생활을 하던 서혜승은 남편 강남식이 직장 내 동료와 외도로 한순간에 일상이 무너지게 되었습니다. 결국 남편은 스스로 세상을 떠났고 서혜승의 딸 민지와 다시 새 출발하기 위해 노력하던 중 어머니가 가입시켜놓은 결혼정보회사 렉스에서 남편의 외도녀인 진유희를 우연히 만나게 됩니다. 

 

 

블랙의 신부 이현욱
블랙의 신부: 이형주(이현욱)

(2)이형주(이현욱 배우): 이형주는 IT 벤처기업 하이블의 회장이며 2조 자산가로 외모, 학벌, 재력 무엇 하나 빠짐없이 갖춘 인물입니다. 과거 이혼 후 여자를 멀리하고 아들과 어머니와 함께 지내고 있으며 결혼정보회사 렉스 안에서도 가장 높은 등급에 해당합니다.

 

 

블랙의 신부 정유진
블랙의 신부: 진유희(정유진)

(3) 진유희(정유진 배우): 대기업 법무팀 형강그룹의 변호사로 서혜승 남편과 불륜을 저지르는 인물입니다. 이득을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으며 서혜승과 대립 구도입니다.

 

 

블랙의 신부 차지연
블랙의 신부: 최유선(차지연)

(4) 최유선(차지연 배우): 최유선은 결혼정보회사 렉스의 대표로 행복의 조건은 사랑보단 돈이라고 생각하며 결혼을 통해 원하는 바를 얻었습니다. 새아들은 4살밖에 차이가 안 나는데 남편의 재산에 대한 상속 문제에 예민합니다.

 

 

블랙의 신부 박훈
블랙의 신부: 차석진(박훈)

(5) 차석진(박훈 배우): 차석진은 과거 첫사랑인 서혜승과 개인 사정으로 헤어지고 우연히 다시 마주치게 되면서 그녀를 전적으로 도와주게 됩니다. 친어머니의 소원에 따라 아버지의 재산을 상속받기 위해 새어머니인 최유선과 상속 전쟁을 합니다.

 

 

 

 

 

 

 

2. 블랙의 신부 OST

블랙의 신부 OST: Wicked(사악한)-Seori(서리)

: Wicked(사악한)는 블랙의 신부 OST 타이틀곡으로 보컬은 Seori(서리)가 맡았으며, 돈과 명예 욕심에 물든 현대의 사회현상과 인간사의 아이러니한 부분을 풍자적으로 표현한 곡입니다.

 

 

3. 블랙의 신부 줄거리

: 블랙의 신부 1화는 한순간에 모든 것을 잃어버린 서혜승의 모습으로 시작합니다. 1년 전 남편 강남식과 딸과 함께 평범하게 생활하던 어느 날 남편이 이혼하자고 합니다. 강남식은 대기업 법무팀 형강그룹 상무로 재직 중이며 직장 내 동료 진유희와 불륜 관계로 인해 이혼을 요구한 것입니다. 그 후 진유희가 강남식을 배신하고 10억 상당의 배임 횡령죄와 성폭행범으로 혐의를 씌웠습니다. 강남식은 가지고 있는 모든 것을 잃고 가족에게 신뢰도 얻지 못한 채 자살을 선택하게 됩니다. 갑작스러운 일들을 겪은 서혜승은 고통 속에서도 생계를 위해 1년간 발버둥 치며 노력합니다. 서혜승의 어머니는 그런 그녀를 보며 새 출발을 권하기 위해 결혼정보회사인 렉스에 가입시키고 상담 차 렉스에 방문한 서혜승은 과거 남편의 상간녀인 진유희를 우연히 마주치게 됩니다. 진유희 때문에 이렇게까지 되었는데 정작 본인은 피해자인 척 또 다른 욕심을 채우기 위해 상류층 결혼정보회사에서 성공적인 결혼을 하려고 하는 모습에 그녀의 실체를 낱낱이 공개하는 복수를 다짐하게 됩니다. 

 

 

 

블랙의 신부는 사랑보다 비즈니스적 결혼을 연결해주는 결혼정보회사라는 소재를 이용하여 파격적이고 속도감 있는 전개를 가진 드라마입니다. 저도 매회 볼 때마다 감탄하며 정말 마라 맛 드라마라고 생각했고 진유희가 진짜 어디까지 저지를 수 있는지 상상도 안될 만큼 놀라웠습니다. 블랙의 신부 결말은 스포가 되니 알려드릴 순 없고 끝까지 보시면 띠용 하게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8편 안에 모든 걸 담느라 개연성이 조금 부족해 보이지만 보는 걸 멈출 수 없는 드라마였습니다. 시간이 후딱 가는 킬링타임용 넷플릭스 드라마 찾으신다면 블랙의 신부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