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드라마, 영화

정주행 드라마 추천: 작은 아씨들(+명대사 정리)

핀아 2022. 10. 10. 23:42
반응형

안녕하세요:) 핀아입니다. 오늘은 정주행 할 수 있는 드라마 한 작품을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어제 작은 아씨들 드라마가 막방 했는데요. 저도 이틀 동안 정주행 해서 다 봤습니다. 배우님들의 엄청난 연기력과 속도감 있는 전개로 드라마를 많이 보는 저에게도 인생 드라마 급이어서 작은 아씨들 드라마에 대해 소개해드리면서 개인적으로 인상 깊었던 대사들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은아씨들 드라마
작은 아씨들 드라마


장르: 드라마, 미스터리, 범죄, 스릴러, 블랙 코미디
스트리밍: 넷플릭스, 티빙
방송 기간: 2022년 9월 3일~2022년 10월 9일
시청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방송 횟수: 12부작
기획: tvN, 드래곤 스튜디오
제작: 드래곤 스튜디오
연출: 김희원, 권영일
극본: 정서경
원작: 루이자 메이 올컷 [작은 아씨들]
출연진: 김고은, 남지현, 박지후, 위하준, 엄지원, 엄기준 외


 

1. 작은 아씨들 드라마 출연진

작은 아씨들 출연진
작은 아씨들 출연진 정리

 

오인주(김고은 배우)

(1) 오인주(김고은 배우): 세 자매 중 첫째로, 2년제 대학 졸업 후 오키드 건설 회사에서 경리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돈 많은 남자인 줄 알고 한 결혼은 사기였고 회사에서는 왕따입니다. 늘 가족이 우선이며 가난한 환경에서 벗어나 좋은 집에서 가족과 돈 걱정 없이 지내고 싶은 마음이 가득합니다.

작은아씨들 오인경
오인경(남지현 배우)

(2) 오인경(남지현 배우): 세 자매 중 둘째로, 어려서부터 똑똑하고 공부를 잘했습니다.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하러 유학을 가고 싶었지만 가난한 집안 환경으로 갈 수 없었습니다. 돈이 많고 권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당당하게 물어볼 수 있는 기자가 되기로 결심하고 자신만의 신념을 가지고 취재를 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작은아씨들 오인혜
오인혜(박지후 배우)

(3) 오인혜(박지후 배우): 세 자매 중 막내로, 미술에 타고난 재능을 가지고 있어 유명 사립 예고에 재학 중입니다. 언니들이 막내만큼은 하고 싶은 것, 좋은 것 할 수 있도록 물심양면 챙겨주고 예뻐합니다. 하지만 언니들의 고생을 알고 있기에 이런 애정을 부담스러워합니다. 인혜는 가족의 도움 없이 자신의 재능으로 성공하고 싶은 마음이 간절합니다.

작은아씨들 최도일
최도일(위하준 배우)

(4) 최도일(위하준 배우): 원령 그룹의 해외 법인 본부장으로 원령 그룹 집안의 재산 관리를 합니다. 세상에서 가장 신성한 것이 돈이라고 믿는 최도일은 친절하지만 가끔은 냉혹하고 알 수 없는 사람입니다. 오인주가 이 사람을 믿어야 할지 말아야 할지 고민할 정도로 긴밀히 협력하는 관계로 발전하는 인물입니다.

작은 아씨들 진화영
진화영(추자현 배우)

(5) 진화영(추자현 배우): 오키드 건설 회사 경리 직원으로 오인주의 직장 동료이자 가장 친한 사람입니다. 인주가 입사 후 경리 업무에 대한 것들을 비롯하여 이것저것 가르쳐 주고 도와준 인물입니다.

작은아씨들 하종호
하종호(강훈 배우)

(6) 하종호(강훈 배우): 둘째 오인경의 소꼽친구로 고모할머니 옆집에 사는 한 기업가의 손자입니다. 미국으로 유학을 갔다 온 뒤로 인경의 고모할머니 댁에서 인경을 마주치게 되면서 다시 연락하게 됩니다.

작은아씨들 박재상
박재상(엄기준 배우)

(7) 박재상(엄기준 배우): 원령 그룹의 운전사였던 아버지의 아들로 어릴 적 불우했지만 원기선 장군의 신뢰를 얻고 장군의 딸 원상아와 결혼합니다. 대형 로펌의 기업 전문 변호사로 일했던 박재상은 2018년 맡았던 저축은행 사건 이후로 이름을 알리고 자신의 이름을 건 장학재단을 만들어 본격적으로 정치 활동을 합니다.

작은아씨들 원상아
원상아(엄지원 배우)

(8) 원상아(엄지원 배우): 원령그룹 원기선 장군의 딸이자 박재상의 부인입니다. 잠시 배우 생활을 했지만 그다지 평이 좋지 못해 그만두고 딸과 남편을 내조하며 겉은 화려하지만 외로운 생활을 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2. 작은 아씨들 드라마 인물관계도

작은아씨들 인물관계도
작은아씨들 인물관계도

: 작은아씨들 인물관계도는 위와 같습니다. 오인주, 오인경, 오인혜 세 자매를 중심으로 원경 가와 대립적인 구도입니다.



 

3. 작은 아씨들 드라마 줄거리

: 가난하지만 사이가 좋은 세 자매가 있습니다. 막내 인혜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인주와 인경이는 비싼 수학여행비를 마련하여 깜짝 선물을 합니다. 이를 이해 못 한 어머니는 달랑 편지를 남긴 채 그 돈을 들고 필리핀에서 도박으로 망해 일을 하고 있는 남편을 만나러 갑니다. 다음 날 이 사실을 알게 된 자매는 슬픔도 잠시 다시 수학여행비를 마련하기 위해 인주는 친한 직장 동료인 화영에게 돈을 빌리고 인경은 고모할머니께 도움을 청하게 됩니다. 며칠 뒤 인주는 화영과 한 고급 레스토랑을 가게 되는데 돈 걱정 없이 가족과 평범하게 살고 싶어 하는 인주에게 화영이 한 계약서 사인을 부탁합니다. 이렇게 어렵게 모은 수학여행비를 거절하는 인혜의 모습에 수상함을 느낀 인주는 뒤를 쫓습니다. 인혜가 그림을 그려주는 대가로 학교 친구 어머니인 원상아에게 돈을 받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기자인 둘째 인경이는 원상아의 남편이자 차기 서울 시장으로 유력한 박재상 후보를 취재 도중 과거의 행적들을 의심하면서 박재상의 기자회견에서 의구심이 들은 부분에 대해 단도직입적으로 질문합니다. 기자회견이 끝난 후 오히려 그의 페이스에 말린 인경은 들키지 말아야 습관을 들켜 정직 1개월의 징계까지 받게 됩니다. 한편 유럽을 가 자리를 비운 화영을 대신하여 난초를 관리하던 인주는 돌아올 시기가 지났는데도 연락이 되지 않는 화영을 만나기 위해 집으로 찾아갔는데 그곳에서 놀라운 것을 보게 됩니다. 과연 인주는 어떤 것을 봤을까요?

4. 작은 아씨들 드라마 명대사

: 드라마 시청하면서 개인적으로 기억에 남는 대사들을 정리하였습니다. 스포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1) 진화영 대사

  • 숫자가 하는 이야기를 읽을 수 있는 경리. 회사가 어떻게 여기까지 왔고 어떤 위험과 잠재력을 알고 있는 자가 미래의 경리야.
  • 뭐든지 계산하는 거야. 계산을 하고 또 했는데 구멍이 보이면 거기에 뭔가가 있다는 거지.
  • 얘는 도둑 공주인데 왕따야. 지금은 볼품없지만 꽃이 피면 진짜 공주님이야.


(2) 최도일 대사

  • 세상의 어떤 것도 돈보다 신성하지 않다는 것.


(3) 오인주 대사

  • 세상에 공짜는 없어. 남한테 도움을 받으면 나중에 어떻게 갚을지 몰라.


(4) 오인경 대사

  • 어떤 가난은 사람을 쓰러뜨리고 어떤 가난은 사람을 일으켜 세워.


(5) 원상아 대사

  • 머리는 좀 비었고 낭비가 심한 여자. 내가 멍청해지면 사람들이 좋아하지. 자기비하는 제일 고급 유머예요.


(6) 오혜석 대사

  • 부자가 되는 건 선택이라고 생각해.
  • 자본주의는 심리이거든? 있는 사람은 극복할 수 있지만 없는 사람은 못 하는 감정이 있어. 상실감.

 

5. 오인주, 최도일 사심 영상 모음(스포주의)

: 오인주, 최도일 하... 이게 사랑 아니면 대체 뭔가요? 제 사심 가득한 이 썸 제가 응원합니다. 🖤 드라마 다 보시고 저처럼 이 커플(?)에 빠지신 분들은 이 영상들 꼭 봐주세요. 물론 아직 보지 못한 분들은 스포주의입니다!!!


지금까지 작은 아씨들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12화 안에 많은 것을 표현하다 보니 빠른 전개로 생략된 부분도 있고 은근 막장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 그래도 적절한 고구마와 사이다로 오래간만에 재밌는 드라마였습니다. 깨알 카메오로 송중기 배우님이 등장하셔서 빈센조 드라마가 생각났습니다. 작은 아씨들의 원작은 루이자 메이 올컷의 소설 '작은 아씨들'인데 예전부터 꾸준히 영화화가 될 만큼 사랑받는 작품입니다. 이번 드라마를 계기로 좋은 작품을 알게 되어서 조만간 영화도 볼 생각입니다. 여러분들도 주말에 정주행 할 드라마가 필요하시다면 작은 아씨들 드라마 추천드립니다.